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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naged Direct3D Tutorial 01 본문

Programming/DirectX

Managed Direct3D Tutorial 01

루미루트 2007. 7. 20. 19:10


The Game Loop

이 포스트는 개인적으로 공부하기 위한 것 임을 알리며 이 튜토리얼은
 
http://www.pluralsight.com 의 Managed DirectX 내용들을 따라하며 진행한다.

시작하기 전 준비
- Microsoft Visual Studio 2005
- DirectX 9 SDK (* 64bit OS에서는 문제가 있으므로 32bit OS를 사용)

아주 차근차근 처음부터 시작해보자.
먼저 비주얼 스투디오를 실행시키고 새 프로젝트(Ctrl+Shift+N)를 만들자.
그리고 빈 프로젝트 하나 달랑 만든 다음 프로젝트에 파일 추가(Ctrl+Shift+A)를
해보자. 그리고 다이렉트X가 설치되었다면 고놈을 사용하기 위해
솔루션 탐색기의 참조를 살펴보자. 참조에서 우클릭으로 참조 추가를 해줘야 한다.
구성 요소 이름이 'Microsoft.DirectX' 와 'Microsoft.DirectX.Direct3D'인 두 놈을
추가해준다.

그런 다음에 게임의 기본적인 소스를 먼저 살펴보자.

using System.Drawing;
using System.Windows.Forms;
using Microsoft.DirectX;
using Microsoft.DirectX.Direct3D;
namespace GameLoop
{
    public class Game : Form
    {
        static void Main()
        {
            Game app = new Game();
            app.InitializeGraphics();
            app.Show();
            while(app.Created)
            {
                app.Render();
                Application.DoEvent();
            }
            app.DisposeGraphics();
        }
    }
}

이런 모양새가 될 것이다. 물론 이거가지고는 컴파일도 안된다. -0-;;
하지만 VC++ 에서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해본 사람이라면 이 모양새가
얼마나 간단한지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. 요정도면 창 하나 만드는데
충분하다 이 말씀이다. 암튼 다음 튜토리얼로 넘어가자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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